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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과금/전기요금

전기요금(전기세) 자동이체 해지하는 3가지 방법

이사나 다른 납부 수단을 이용하는 등의 이유로 전기요금(전기세) 자동이체를 해지해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이번 글에서는 몇 가지 해지 방법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목차
전기요금(전기세) 자동이체 해지하는 3가지 방법
1. 자동이체 해지 시 주의 사항
2. 오프라인
3. 온라인

전기요금(전기세) 자동이체 해지하는 3가지 방법

1. 자동이체 해지 시 주의 사항


▶ 이사하는 경우, 이메일(모바일) 청구서, 복지할인 등도 함께 해지해야 합니다.
▶ 이사하는 경우, 새집에서 자동이체를 사용하고 싶다면 자동이체 재신청을 해야 합니다.

▶ 계좌정보 등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 한전 고객센터(☎123)에 전화 신청, 거래 은행(증권사)에 신청하면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예금주 본인만 해지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① 한국전력(한전) 지사 방문
가까운 한국전력 지사에 방문해서 해지합니다. 통장 사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② 한국전력 고객센터(☎123)
예금주 본인이 한국전력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합니다.

③ 은행 방문
자동이체를 납부하는 계좌의 은행을 방문해서 해지합니다. 전기요금 영수증, 통장, 인장,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3. 온라인

한전ON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한전 사이버 지점은 '23. 12. 31. 이후로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한전ON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한전ON(바로가기)에 접속합니다.

② 우측 상단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로그인합니다.

③ 좌측 상단 '마이' - '요금납부' 순으로 클릭합니다.

한전ON에서-전기요금-자동이체를-해지하는-방법
한전ON에서-전기요금-자동이체를-해지하는-방법


'자동이체'를 클릭합니다.

⑤ 자동이체 해제를 신청할 고객 번호를 클릭합니다.

'자동이체 해지 신청'을 클릭합니다.

⑦ 변경되는 창에서 이사 정산을 먼저 신청하고 싶다면 '이사정산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스크롤을 내려서 자동이체에 사용되는 계좌번호/카드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고 스크롤을 내려서 '변경 완료'를 클릭하면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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