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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기기

갤럭시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 해결 방법

갤럭시 모바일은 사용자가 휴대폰을 귀에 대면 화면이 꺼지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휴대폰을 귀에서 떼면 화면이 다시 켜져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휴대폰을 귀에서 떼도 화면이 켜지지 않아서 통화하며 휴대폰을 봐야 하는 상황, 급하게 전화를 끊어야 하는 상황 등에서 난처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 현상의 원인이 이물질 부착과 같은 단순한 것이라면 다행이지만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모바일에서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목차
갤럭시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 해결 방법
1. 근접 센서 이물 제거
2. 근접 센서 진단
3. 스피커 모드 사용

갤럭시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 해결 방법

갤럭시 S5 모델까지 통화 중 화면 꺼짐을 해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후 모델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문은 사용자가 실행하기 쉬운 순서로 해결 방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 근접 센서 이물 제거

갤럭시 모바일 상단에는 근접 센서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통화를 위해 휴대폰 상단에 귀를 대면 화면이 꺼지게 만듭니다.

만약 근접센서에 이물질이 부착되어 있다면 근접센서가 오작동하여 휴대폰 상단에서 귀를 떼도 휴대폰 화면은 꺼져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근접 센서의 이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 근접 센서 정리 방법

갤럭시-모바일의-근접-센서-사진
갤럭시-모바일의-근접-센서-사진


근접 센서는 갤럭시 모바일의 전방 카메라 주변에 위치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기종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사진의 영역을 손이나 마른 천으로 부드럽게 닦으면 근접 센서의 오작동을 막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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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근접 센서 자가 진단

근접 센서를 청소해도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센서의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들은 [Samsung Members] 앱으로 쉽게 진단 가능합니다.

▶ 근접 센서 진단 방법

Samsung-Members-앱을-실행하는-사진
Samsung-Members-앱을-실행하는-사진


① [Samsung 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 Samsung Members 다운로드

자가-진단-버튼을-터치하는-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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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메인 화면에서 [자가 진단] 버튼을 터치합니다.

휴대전화-진단-버튼을-터치하는-사진
휴대전화-진단-버튼을-터치하는-사진


[휴대폰 자가 진단] 버튼을 터치합니다.

근접-동작-인식-버튼을-터치하는-사진
근접-동작-인식-버튼을-터치하는-사진


[근접 동작 인식] 버튼을 터치합니다.

근접 센서에 손바닥을 가져갑니다.
※ 근접 센서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휴대폰 상단을 전부 가립니다.

⑥ 근접 센서 자가 진단 결과를 확인합니다.

만약 자가 진단에서 비정상이라는 결과가 나온다면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수리해야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재부팅을 실행 후 해당 현상이 지속되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스피커 모드 사용

스피커-모드를-사용하는-사진
스피커-모드를-사용하는-사진


통화 중 스피커 모드가 활성화되면 통화 중 화면 꺼짐 기능은 비활성화됩니다.
그래서 스피커 모드 사용이 일시적으로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일시적인 방법입니다.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의 정확한 진단과 해결은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모바일에서 통화 중 화면 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